[Staying by Earning] #4 이 양반은 애드센스를 몇 번 실패했을까??

Passive Income|2022. 12. 14. 22:05
반응형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대다수의 분들이 유튜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가 되는데 이게 상당한 돈이 된다는 말을 듣고 시작하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애드센스를 하려면 해야 하는 조건이 상당히 까다롭고 도대체 뭘 해야 할지 무슨 글을 써야 할지 감이 안 잡힙니다.

왜 애드 고시라고 부르는지 체감이 됩니다.

 

반응형

그렇다면 이 양반은 애드센스를 몇 번 실패했을까요??

저도 많이 실패한 줄 알았는데 의외로 3번밖에 안 했더라고요

한 번 검토 올리면 검토 완료까지 2주는 무조건 걸리고, 반려되더라도

도대체 뭘 수정해야 할지 알려주지를 않으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3번의 실패 후 성공!

계속해서 실패하니 구글링도 해보고, 유튜브도 뒤져보고 공식 홈페이지도 찾아봤는데

명쾌한 답을 주는 곳은 별로 없더라고요.

RSS를 해라니, SEO 최적화를 하라니, 글 폰트를 어떻고 카테고리를 몇 개를 하느니 마느니

제 생각엔 그렇게 복잡한 방법 없이도 충분히 애드센스 통과 가능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해 저는 어떤 방법을 썼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 없는 글 비공개로 돌리기

 

제 블로그는 원래 프로그래밍 공부용으로 개설했습니다.

초창기에 Leet Code나 백준. 프로그래머스에서 간단한 문제들을 C++로 풀고 

혼자 해설하는 내용의 글을 많이 작성했는데요.

아무래도 혼자 보려는 글의 성격이 강하고, 코드 또한 단순해 정보성 글보단 글의 퀄리티가 낮았습니다.

알고리즘 문제풀이 글이 대다수였던 블로그

아무래도 이런 글을 다 지우기는 아깝고, 근데 애드센스는 통과해야겠으니

생각한 방법이 저퀄리티의 글 혹은 아무도 보지 않을 것 같은 글은 과감하게 삭제 /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심사할 때, 구글 봇이 직접 블로그를 탐색하며 글의 퀄리티를 확인하는데요.

이때 저런 글이 포착된다면 아무래도 애드센스 심사에선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하겠죠??

 

제가 이 사실을 알아낸 것도 실제 구글 봇이 티스토리 통계에 잡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검토를 하는 순간부터 검토 완료까지 구글 봇이 블로그 글을 전부 훑는 걸 직접 확인했습니다. 

 

 

글의 퀄리티를 올리기

 

대충 휘갈겨 쓴 글보다 잘 정돈된 글이 보기 좋듯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뻔한 정보성 글, 다른 블로그에서 그대로 베낀 글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글을 작성한 후 맞춤법 검사하는 거 잊지 마시고요!

티스토리 맞춤법 검사

소제목과 글 중간중간 적절한 사진을 사용한다면 글의 퀄리티를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에 돌아다니는 영상 중에 글 3개 올리고 애드센스 승인받았다는 영상이 있는데,

아마 그 글 모두 퀄리티가 뛰어나서 승인이 났을 거라 봅니다.

 

글의 회전율 높이기

 

하루에 한 번 글이 올라오는 블로그와 1년에 한 번 글이 올라오는 블로그 둘 중 애드센스는 어떤 블로그를 선택할까요??

아무래도 글의 수가 많고, 사람들이 자주 방문할 것 같은 첫 번째 블로그겠죠??

근데 그렇다고 매일 블로그 글을 쓰자니, 머리가 복잡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 올린 대부분의 글을 다시 올리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티스토리 발행일 설정 기능

티스토리의 아주 좋은 기능이죠. 글을 다 작성하면 발행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3~4개월 전에 올린 글을 약간 수정하고, 오늘 쓴 글처럼 재 가공해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 봇도 블로그 글이 최근 꾸준히 올라온 것으로 판단해 블로그가 계속 운영되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또 다른 꿀팁으로는 예약하기 기능을 사용하는 건데요.

시간이 여유로운 날에는 글을 2개 넘게 작성하고 싶은 날이 있죠.

그때 글을 모두 작성해 두었다가 한꺼번에 올리는 게 아니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이렇게

순차적으로 글이 올라가게 끔 예약을 해두면 애드센스도 이 블로그가 숨을 쉬고 있구나 판단합니다.

 

글 썸네일 설정하기

 

티스토리 글을 다 작성하고 나면 글의 썸네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글 썸네일 설정

저 오른쪽 위에 검은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지정된 기존 썸네일을 지우고, 직접 썸네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썸네일 사진의 크기는 200x200 이 적당합니다.

 

썸네일 사진은 아래 사이트에서 사이즈에 맞게 조절 가능하니, 원하는 썸네일을 아래 사이트에서 조절 후 썸네일 등록하시면 됩니다.

 

한 번에 여러 JPG 크기를 조절하여 시간을 절약하세요!

JPG 이미지 크기를 신속하게 조절하세요. 픽셀과 퍼센트를 지정하여 크기를 변경하세요.

www.iloveimg.com

 

애드센스 광고 설정 끄기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도 않았는데 굳이 광고설정을 해서 사이트를 복잡하게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할 경우, 모든 글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시키기 때문에

저 퀄리티의 글에도 애드센스가 달리게 되고, 결국 구글 봇의 검사 대상이 됩니다.

수익 - 애드센스 관리 - 광고설정

그렇기 때문에 광고가 승인 나기 전까지 애드센스 설정을 전부 OFF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Staying by Earning] #2 모르면 손해보는 패시브 인컴을 만드는 원리 두 가지

패시브 인컴의 핵심은 모든 것을 Delivering(유통)과 Derivation(파생)으로 보는 시야입니다. 말이 좀 어렵나요?? Delivering의 관점으로 파이프를 만들기 필요한 정보를 주로 어디서 찾으시나요?? 저는 유

gold-goose.tistory.com

 

[Staying by Earning] #3 이목을 끄는 핵심 키워드를 찾는 방법

내 분야를 홍보하거나 작성하려는 글의 주제가 잘 드러나려면 '핵심 키워드'가 강조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글을 읽는 사람도 키워드 위주로 읽어 쉽게 읽고, 글을 쓰는 사람도 글의 내용을 깔끔

gold-goo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