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굳이 팔 필요 없는 이유! - 엔비디아 vs AMD

US Stock|2022. 11. 21. 18:58
반응형

AMD 2분기 실적이 예측에 비해 약간 높은 1.05로 발표됐습니다.

하지만 3분기 실적은 실적은 긍정적이진 않을 것이라는 가이던스를 제시했습니다.

리사수는 최근 PC 시장에서 부정적인 요소들이 인텔의 칩 생산에 악영향을 끼치고,

엔비디아는 22년 2분기 실적 부진을 예고하는 상황에서 AMD는 데이터 센터 성장으로 잘 대처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반응형
AMD의 핵심 축, 데이터 센터

 

2분기 영업이익이 $6.6B으로 작년 분기 대비 70% 상승했습니다.

EPYC processor(서버 프로세서)의 상당한 시장 규모로 데이터 센터 부분에 있어선 AMD가 압도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2분기 실적 예측치는 $6.5B +/- 200M였는데, 실제 6.6B로 가이던스 범위에 딱 맞아떨어졌네요.

그래도 21년과 22년 1분기 꾸준히 영업이익이 아웃퍼폼 해온지라 

컨센서스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어닝이 잘 나올 거란 기대감은 투자에 있어 긍정적인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데이터 센터 부분. 15B의 영 엄이 익을 보여주며 전년 대비 83%의 엄청난 성장을 보여줬는데요

이는 데이터 센터의 수익 모멘텀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자일링스와 Pensando를 인수함으로 데이터 센터 성장의 불을 붙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PC 시장과 게이밍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는 조짐이 보이니 AMD가 데이터 센터의 비중을 확대해 향후 주요 사업으로 자리매김하려는 제스처를 미리 취한 것 같습니다.

리사수 Pensendo 인수 언급

 

 

엔비디아와 인텔에 비해 AMD는 전반적으로 강한 성장세를 보여주었는데요.

게이밍 매출도 17억 달러로 전년 대비 32% 증가했습니다.

 

그래픽 수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세미 커스텀 솔루션 판매 증가로 게이밍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게이밍의 새로운 부분으로 게임 콘솔뿐만 아니라 데스크톱 및 노트북 GPU의 매출도 포함시켰습니다.

 

 

세미 커스텀 솔루션

AMD가 최고의 콘솔 게임을 선사합니다. Microsoft® Xbox® One, Nintendo Wii®U, Sony PlayStation®4에 푹 빠져본 경험이 있다면 그것은 AMD가 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현재 2억 2천만1​ 가정에서 AMD 기술이

www.amd.com

 

그래픽 카드 부족은 이젠 옛말....

 

채굴 목적으로 가상화폐 채굴자들이 무차별적으로 매입하면서 그래픽 카드 품귀현상이 생겼었는데요.

이 현상으로 그래픽 카드의 가격이 상향 평준화가 되면서, GPU 판매 실적을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하고 2022년 GPU 수요가 감소하면서 그래픽 카드 가격이 하락세로 돌아섰죠.

AMD의 RX 6000 GPU의 가격은 7월에 소매가격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크립토 시장에 붐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이 부분은 게이밍 섹터에 큰 부담이 될 거라 봅니다.

 

RX 6000과 RTX 30의 가격 추이

 

잉여 현금 흐름?

 

EPYC 서버 프로세서 판매 호조로 영업 현금 흐름은 22분기에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AMD의 잉여 현금 흐름은 자본 지출 증가로 인해 새로운 기록을 세우지는 못했지만,

9억 달러를 넘어서는 견고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MD의 잉여 현금 흐름 마진은 13.8%로 감소했으며, 게이밍 부분에서

그래픽 카드의 가격 결정력이 약화될 경우에는 더 큰 압박을 받을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잉여 현금 흐름 상태

 

 

FCF(Free Cash Flow) 란?

FCF(Free Cash  Flow) 란? FCF는 Free Cash Flow의 약자로 잉여현금흐름을 의미한다. 기업이 사업으로 벌어들인 돈 중 세금과 영업미용, 설비투자액 등을 제외하고 남은 현금을 의미한다. 철저히 현금 유

secret-of-rich.tistory.com

 

엔비디아? AMD? 뭐가 더 좋을까??

 

2분기 어닝을 미리 공개한 NVDA에 비하면 AMD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AMD는 게이밍 부분이 32% 상승한데에 비해 엔비디아는 2분기 게이밍 매출이 33% 감소했습니다.

물론 AMD도 그래픽 카드 수익이 줄어들긴했지만요.

 

P/E로 봤을 때에도 AMD가 20.3x NVDA가 30.8x로 AMD가 더 낫습니다.

 

엔비디아 vs AMD P/E 비교

 

Down risk???

 

아무래도 AMD의 가장 큰 위험은 그래픽 카드 부분입니다.

PC 시장 분위기도 안 좋아지고 있고, 비트코인도 크게 하락해 그래픽 카드의 매출 감소가 매출 총이익 감소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AMD는 성장 모멘텀은 아직 그대로기 때문에 약간의 성장 둔화라는 이유로

AMD에 대한 투자를 줄이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AMD가 2분기 연속 잉여 현금 흐름을 크게 낮추고 총마진을 감소시킨다면, 투자 비중을 줄이는 게 맞다고 봅니다.

 

Foward EPS Consensus

 

 

3줄 요약
  • 지난 분기와 달리 AMD는 2분기 실적 가이던스를 넘지 못했지만, 컨센서스는 상회
  • 3분기 칩 생산 예측 또한 낮게 발표
  • 반도체 공급망 차질, PC 시장 둔화 속에서도 데이터 센터 분야는 묵묵히 성장 중

 

 

 

 

지금 당장 마이크로소프트(MSFT) 매수 해야하는 이유!! - 어닝이 도대체 어땠길래??

인플레이션이 극도로 장기화되고, 러-우 전쟁을 넘어선 악재가 터지지 않는 이상 마소가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하고 후퇴기에 접어들 거라 시장은 판단한 것 같습니다. 기술주 중에서는 나름 높은

gold-goose.tistory.com

 

 

7월 CPI 과연 어떻게 될까?? - 경기 침체 오나요??

6월 중순부터 주식시장 랠리가 이어졌죠. Fed가 인플레이션 압력을 막아내고자 급격하게 긴축을 조장했던 Fed가 인플레가 안정화되면서 긴축 속도를 줄일 거라는 예상에 주식, 채권시장에 다시

gold-goose.tistory.com

 

반응형

댓글()